지난 1년6개월의 의정활동을 보고 합니다.
정말 바쁜 신묘년 한 해를 보내는군요!
의정활동을 한지도 1년6개월이 되갑니다.
그동안 저는 군의원의 당연한 책무인 입법권에 충실 하고자 연기군각종위원회 운영관리 조례와 연기군공동주택지원조례,연기군농촌기숙형학교 지원조례,연기군 영유아 보육시설 운영관리 조례,연기군청소년지원센터운영지원조례,연기문화예술
회기중 5분발언과 군정질문등을 실시하여 나름대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면서 의정활동에 임하였습니다.
또한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여 제가 소속된 정당인 민주당의 국회의원들이 발의하여 준 세종시 지원 법률안등에 대하여 많은 주문을 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대국회 활동에 최선을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는 선진당 소속의 의원님이 한분 밖에 없어 우리 민주당의 의원님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어 국회 갈 때 마다 도움을 주신 백원우의원님과 조경태의원님에게도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지방의원은 조례제정 부터 예산안 심의까지 보좌진이 없기 때문에 조례안부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 의결까지 거의 혼자서 준비하고 일을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주변의 많은 분들의 격려와 성원과 도움으로 지금까지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하여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지역의 노인정이나 신협등과 각종 애경사장에 자주 다니면서 인사를 드리고 악수도 하고 인사도 자주 해야됨에도 세종시 내부와 외부의 환경이 좋지 않아 의정활동에 열중하다보니 지역구 개인간의 행사에 다른 의원님처러 자주 들리지 못하여 죄송하다는 마음도 듭니다..
새해에는 좀 더 노력하여 자주 유권자들과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국회 민주당 행안위 간사인 강기정의원실에 세종시 중소기업지원 예산1,000억원을 2012년도 정부 예산에 꼭 반영해 달라는 부탁을 하고 자료를 보냈습니다,
이 예산이 반영되어야 소규모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잘되길 바래봅니다!
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습니다.[2011.12. 16]
세종시에 대한 이명박정부의 대선공약을 제대로 이행하라는 촉구 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발의한 조례안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발의한 조례안에 대하여 다른 의원님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질의 응답이 끝나고 별다른 이견이 없어 제가 위원장석에서 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 되었음을 선포하고 있습니다.